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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랄 노자다! 소묘배우기 이것두 몰라유?

by t200tqh551ug 2020. 10. 12.

하이요:-)
오늘도 이렇게 저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유.:-]
하늘이 화창한게 진짜 좋아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얼 하시면서 보내셧나요? :ㅇ
오늘 이야기할 토픽은소묘배우기이에요.

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즈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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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끼리를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묘배우기 고전문화연구회 이사
천재 울 엄마
작곡가가 마지막 음표를 찍는 순간 오선지 위의 음표와 쉼표들은 더 이상 작곡가의 것이 아니며 그 생명력은 수용자에게 전가된다. 바흐의 작품을 연주하는 글렌 굴드의 다채로운 연주를 비난하는 사람이 있을까? 바로크 음악을 낭만시대 악기인 피아노로 연주하며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펴는 굴드의 연주는 듣는 이에게 감동을 안긴다. 이처럼 다양한 해석을 허용하는 연주에는 환호하면서, 왜 음악 분석에서는 작품을 중성화시키는 전통 방식을 고집하는가? 형식에 치중하는 전통 방식의 분석은 작곡가의 의도를 파악하기 위한 작곡가 중심 분석으로 청취자에게 해석의 여지를 주지 않는 강제성을 띠고 있다. 연주자의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것과 마찬가지로 음악 해석 역시 융통성 있는 다양한 관점과 방식이 충분히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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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바로 내가 이야기를 계속해야 하는 이유다. L의 이야기, E의 이야기, V의 이야기도 해야 한다. 아무도 이 이야기를 듣지 않는다면 우리는 절대 여기서 빠져나가지 못할 것이다. 그러면 우리 앞에는 새로운 이야기가 생기지도, 새로운 삶이 펼쳐지지도 않을 것이다. _본문 35~36쪽
소묘배우기 나는 양봉을 한 뒤 주변 어디에 꽃이 피었는지를 살피는 습관이 생겼다. 꽃과 벌이 서로에게 의지하며 지내온 세월을 생각할 때 꽃만큼 벌을 잘 아는 친구가 없지 않을까. 꽃은 인간이 모르는 벌의 내밀한 모습을 아는 것 같다. 주변에 꽃이 피어 있는 걸 볼 때면 어디선가 벌들이 이 꽃을 찾아 날아올 거란 생각에 안심했다. 나의 양봉장 주변에 어떤 꽃이 피는지, 그 꽃에서 어떤 꿀을 모을 수 있는지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일상의 시름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었다. (10쪽)
소묘그리기 「인터뷰 임솔아 × 강동호」에서
이 책의 저자들은 자연에서 발견한 ‘주제’ 키워드를 중심으로 유아들이 다양한 놀이들로 발전시켜가는 수업 디자인 사례를 제시한다. 각각의 놀이들을 확장하고 발전시키는 주체는 유아이며, 이러한 자유로운 놀이가 가능한 환경을 만들고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에 주목한다. 저자들은 현장에서 발현적 놀이 메커니즘을 온전히 구현하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하고 공부해왔다. 그리고 유아교육 현장에서 아이들과 몸소 체험하며 차곡차곡 쌓아온 경험과 남다른 신념을 기반으로 독자들에게 조언한다. 그저 단순히 숙련된 수업 노하우를 전달하려는 것이 아니라 이론과 실제가 조화를 이룬 유아교육철학을 교사들과 공유하고, 오랜 시간 시행착오를 통해 깨닫게 된 놀이의 가치와 의미에 관해서도 나누고자 한다.


인물소묘 새로운 문법을 습득하면서 앞서 배웠던 내용을 활용하는 학습 구조로, 학습자가 문법을 점점 명백하고 깊이 있게 체득할 수 있습니다. 나선형 학습으로 망각은 최소화하면서 독자들은 단원의 흐름에 따라 점점 폭넓고 심층적인 문법 개념을 학습하게 됩니다.
소묘배우기 1. 아이와 함께 책을 펼친다.
웹2.0은 공동텃밭처럼 공동의 공간에서 함께 어울려 작업하는 환경이다. 웹2.0은 웹에 다가가는 방식이 온라인 네트워크 상의 잠재적 협력자들이 집합적 능력을 활용할수록 더욱 영향력 있는 자원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낸다는 믿음이 핵심이다...위키피디아가 대표적 사례이다. 오픈 소스 운동의 선구라 할 위키피디아의 성공과정은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 우리가 만들어갈 민주주의 모습을 상상하는데 영감을 준다.- 53쪽
“Just do the next right thing.” 한 영화에서 나온 가르침이다.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 수 없을 때 우리가 해야 하는 것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옳은 일을 하는 것이라는 말이다. 명상종교는 우리에게 이런 사람이 되라고 가르쳐 준다. 아니, 사실 우리가 이미 이런 사람이었다고 가르쳐준다. 환경에 따라 살아가기보다는, 내가 원하는 것을 위해 살아가기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옳은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가장 나다운 모습이라고 명상종교는 말한다. --- p.198
4년 1개월 된 손자는 할머니는 하늘에 계신다며 ‘보고 싶고, 사랑한다’ 합니다. ‘엄마가 슬퍼한다’고도 합니다. 삼우제에 가서는 노래도 부르고, 묘소에서 할머니 얼굴이 여기에 계신다니 잔디 위에 뽀뽀를 하고 어루만지며 떠나질 않습니다. (104쪽) 2부 사랑합니다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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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1. 영원한 수명 가진 여래의 공덕[如來壽量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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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묘배우기 본서에 수록된 판례들은 전부 최종심인 대법원의 판례이다. 사건이 제1심이나 항소심에서 종결되지 않고 대법원에까지 올라왔다는 것은 그 사건에 무엇인가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대법원 판례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사건에서 검사와 피고인 및 변호인간에 다투어진 “쟁점”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그래서 본서에서는 그러한 쟁점들을 ‘질문’의 형식으로 부각시킴으로써 그 질문에 대한 대법원의 ‘답변’인 판례의 내용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려면 무엇보다도 양치질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이들이 세상에서 가장 귀찮아하고 싫어하는 일 중 하나가 양치질이라는 것이지요. 아이가 어릴 때는 우격다짐으로라도 양치질을 시킨다지만, 아이가 자라 꾀가 나기 시작하면 그조차 힘들어집니다. ‘잔소리 융단폭격’으로 욕실에 밀어 넣고 칫솔을 물리는 데까지는 성공했다 치더라도, 엄마가 지켜보지 않으면 칫솔질은 건성건성 물로 아르르 입만 가신 뒤 이를 닦은 척 시치미를 뚝 떼기 일쑤지요. 그런 일이 되풀이되다 보면 어느덧 여린 젖니는 물론이고 새로 돋은 영구치까지 충치균의 ‘텃밭’이 되어 있게 마련입니다.
1964.10. 해병대 자원입대(병 158기)
★차근차근 따라 접으며 손가락 힘과 오감을 길러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br>소묘배우기 장진성은 지난 100년 동안 서양인이 어떻게 일본의 문화와 예술을 바라보았으며, 그들이 파악했던 일본의 미가 지닌 문제는 무엇인지를 분석했다. 선불교, 다도, 수묵화 등이 왜 서양인에게 가장 일본적인 것으로 인식된 것일까? 역설적으로 중국 선종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는데도 말이다.
그레타는 녹아내리는 빙산, 곤경에 처한 북극곰, 그리고 바다의 플라스틱 쓰레기 등에 관한 TV 프로그램을 시청했다. 하지만 다른 아이들과 달리 그녀는 마음속에서 그 고통스러운 장면들을 지울 수가 없었다. 그 후 우울증에 빠졌다. 먹지도 못하고, 말도 오로지 가족과 선생님에게만 했다. 이 시기에 그레타는 부모님에게 생활방식을 바꾸라고 압력을 가하기 시작했다. 고기를 먹지 말고, 전기 자동차를 사자고 설득했다. 비행기도 이용하지 말자고 했다. 이는 오페라 가수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던 그녀의 어머니로서는 쉽지 않은 일이었다.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그레타는 사람들이 자신의 말을 경청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레타는 비행기를 타지 않으며, 채식주의를 실천하고 있다.
보일 듯 아니, 말 듯 짧은 순간 실루엣에
34 의산문답: 소통으로 향하는 끝없는 질문과 대답|홍대용 지음|이종란 풀어씀|244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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