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민주지산 유후~신난다

by t200tqh551ug 2020. 10. 16.

안녕하세용:ㅇ먀리크 입니다.또한번 마이 홈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유.!@날이 깨끗한게 헤헤 기분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은 무얼 하고 보내시나요? :ㅇ이제 이야기할 주제는이랍니다.이제 준비되었으면 지금이순간 달려나갑니다. 고고씽 :ㅇ

오맞다 저도 #민주지산 #민주지산 자연휴양림 #민주지산 가 무엇인지 자주 궁금했어요.이웃님들 서칭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찾아보게되었어요.오호~ 정말 행복해질까요?잇님들의 응원에 힘입어서이제 민주지산 최단코스 시작해요~

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민주지산입니당.항상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그 하면서 정말 다양한 데이터를 배워서 좋아요이웃님들 생각은 어떠세요?최근, 인기가 엄청 많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바로 민주지산이에요.힘들게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많이들 찾으시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검색을 느낄 수 있는 고마운시간 잇님들의 노여움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할게요매번이지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밥을 적당히 섭취하고 적당한 여기에서 포스팅 하는것이야말로 진짜로 행복이랑께요오늘도 마리꾸 블로그에서 높은 퀄리티의 포스트 보고가세요.

높이 1,242m입니다.
소백산맥의 일부로 추풍령에서 남서쪽으로 15㎞ 정도 떨어진 지점에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국내 최대 원시림 계곡인 물한계곡과 각호산(1,176m)이 이어지며, 남동쪽으로는 석기봉(1,200m)과 삼도봉(1,176m), 경상북도 쪽으로는 직지사가 이어진다.
산의 이름은 정상에 오르면 각호산, 석기봉, 삼도봉을 비롯해 주변의 연봉들을 두루 굽어볼 수 있습니다 하여 붙여진 것으로 보입니다.
봄이면 산을 붉게 물들이는 진달래가 각호산·석기봉·삼도봉의 능선을 따라 8㎞에 걸쳐 핀다.
산행을 하려면 영동군 상촌면 물한리, 용화면 조동리, 무주군 설천면 대불리, 김천시 부항면 해인리 등 4곳에서 올라갈 수 있지만 영동군 쪽의 산세가 완만하기 때문에 주로 물한리에서 오른다.
버스 종점에서 숲이 우거진 산판도로를 따라 옥소를 거치면 삼도봉과 갈라지는 삼거리가 나오고 삼거리에서 의용골폭포 쪽으로 가서 음주암골 골짜기를 따라 석기봉과 삼도봉 사이의 능선안부에 오른다.
안부를 지나 전라북도, 충청북도, 경상북도의 3도를 가르는 삼도봉에 올랐다가 울창한 수목으로 짜임새 있고 50m 높이 암벽에 마애불상이 조각된 석기봉을 지나 정상에 오른다.
정상에 오르면 초지에 정상을 알리는 표적이 있고 황학산에서 덕유산으로 뻗어나간 소백산맥의 준봉들이 조망됩니다.
하산하려면 속새골, 황룡사를 지나 물한리로 내려온다.
전라도 쪽에서 오르려면 설천면 대불리의 내북동에서 석기봉, 삼도봉을 거쳐 정상에 올랐다가 대불리로 하산하는 것이 좋고, 경상도 쪽에서 오르려면 부항면에 있는 등산로를 통해 해인동 산불 감시초소를 통해 정상으로 가는 것이 좋다.
  주변에 박연(朴堧)의 신주(神主)를 모신 난계사(충북기념물 8)와 양산8경의 하나인 영국사가 있습니다.
찾아가려면 영동역이나 황간에서 물한계곡행 버스를 타거나, 무주군에서 설천면 대불리행 버스를 타고 내북동 입구 삼거리에서 하차하거나, 영동 시외버스 정류장에서 무주군 설천면행 직행버스를 탄다.
승용차로 가려면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황간인터체인지로 나가 매곡면, 상촌면을 거쳐 물한계곡 주차장으로 가거나,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영동인터체인지로 나가 영동읍을 거쳐 무주군으로 들어가 설천면을 지나 대불리로 갈 수 있습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민주지산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민주지산 자연휴양림마음에 좀 드시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기억해주세요. 민주지산 먀리뀨 인사드립니다.씨유레이러~오늘은 여기까지